티스토리 뷰

728x90

2주차는 실무에서 쓰이는 기본 OA 활용에 대한 교육이었다. 

엑셀과 ppt를 중심으로 실습이 함께 이루어진다.

강의안은 보안사항이라 올릴 수 없고, 저렇게 배운 기능들을 활용해서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한다. 이것도 조별로 진행된다!

개인적으로 실행해보는 것도 있다. 

 

실제 기획안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마지막에는 조별로 그동안 배운 기능들을 토대로 주어진 반도체 전망 보고서를 요약하는 실습을 진행하고 마무리한다.  

 

엑셀은 컴퓨터 활용능력 1급을 딴 전적이 있기에 매우 자신감있었는데 초큼 다른걸 배워서 당황했다ㅎ

2주차 강의는 모든 교육생이 모여서 들었는데, 처음에 뭣모르고 심화반 선택했었는데 만약 그대로 반을 나눠 진행했으면 큰일날 뻔 했다;ㅋㅋㅋ

 

실무 위주로 진행하다보니, 컴활에서 했던 그런 복잡한 함수들을 사용하기보단, 단축키최대한 빠르게 계산하고 답을 낼 수 있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 배웠다. 단축키 생각보다 굉장히 매우 많다..

 

주로 오전 ppt, 오후 엑셀 이렇게 진행되었고 두 강사님 모두 매우 재밌게 하나씩 차근히 알려주셔서 좋았다! 

중간중간 채팅으로 질문하면 빠르게 피드백해주시고, 마지막 수업 30분간은 따로 복습 시간과 모르겠는 부분, 질문있는 부분을 얘기할 수 있는 소회의실을 따로 만들어주셔서 들어가서 자유롭게 질문하면 된다. 

 

4주간의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하다보니까 강사님과의 소통이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대면이 아니다보니 바로바로 질문하기에 한계가 있고, 채팅으로 질문을 해도 강사님께서 바로 못 보시면 서로 좀 난감한 상황이 온다. 또 그러다보니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스타일인 사람들도 질문하는 것에 좀 멈칫하게 되고 소극적이게 되는 것 같았다. 이러한 점들이 너무 아쉬웠다ㅠㅠ 비대면의 한계..

 

아무튼 2주차 강의는 강사님들이 그러한 것들에 대해 굉장히 세세히 신경써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수업에 잘 집중할 수 있게 질문에 빠르게 답하는 사람들을 뽑아 기프티콘을 마구마구마구 뿌려주신다!! 굉장히 경쟁 쎄다ㅋㅋㅋ 채팅창이 순식간에 우루루루 올라간다! (난 한번도 못받음 ^__^;a)

 

2주차 강의는 노트북만 뚤어져라 쳐다봐야하는 수업이기에 다 듣고나면 머리도 좀 아프고 그랬다. 듀얼 모드로 강의 Zoom화면과 엑셀화면을 같이 놓고 봐야해서 작은 노트북으로 듣는 사람들은 불편할 수 도 있다. 

 

2주차 강의 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