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면접 관련 내용은 참고만 해주세요! 면접마다 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 인터배터리 영상 참고하고 가세요!!
👉🏻(https://youtu.be/TUi60hPAWnQ)

1차면접 발표 후 5일 뒤 2차면접이 진행되었다.

면접 전에 채용검진을 마쳐야 한다.


2차면접은 면접 시작 첫 날 오전에 진행이 되었다.

아 면접 복장은 자율에 정장 지양이지만, 난 그래도 깔끔한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1,2차 면접 모두 흰 블라우스를 입고 봤다. 위에 마이까진 입지 않았다.

2차면접은 백신 맞고 몸이 좀 안 좋았어서 솔직히 준비를 빡시게 못 했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보고오자 했던 것 같다.

나는 오히려 1차 직무 면접이 인성면접에 가까웠고 2차 인성 면접이 직무면접에 더 가까웠던 것 같다.

1차때보다 전공, 자소서 기반 프로젝트 관련 질문이 많았다. 지원한 직무에 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여부를 체크해 보시는 질문들도 몇개 하셨다. 자소서 복기 안하고 갔으면 큰일 날 뻔 했다. (면접관마다 상이하다.)

물론 인성질문도 있었다. 마지막 할말이나 궁금한 것 질문하라고 하셔서 난 궁금했던 것을 질문했다. (진짜로 궁금한 부분이긴 했다ㅋㅋㅋ)

2차면접은 1차 때만큼 못본것같은 느낌이 덜 했다. 맘 편히 보니 대답도 좀 술술 나왔던 것같고, 무엇보다 LG는 면접관분들이 굉장히 젠틀하셔서 좋았다.. 마지막 질문에도 농담하시면서 답변 해주셔서 전반적인 면접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면접관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우선 느낌은 나쁘지 않기에 결과가 기대가 됬지만, 그래도 나올 때 까진 모르는 거니까 너무 큰 기대를 가지고 있진 않았다. 아니 그러려고 노력했다..^^

사실 하루하루가 정말 피가 말랐다ㅋㅋㅋ 그렇게 면접을 끝내고 거의 3주 가까이 지났을 까(내가 첫 날 앞 순서였기에 더욱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 느껴졌다ㅜ)

오늘 오전에 결과가 났고!!


나의 취준 생활은 끝이 났다.

바로 내일, LS전선 인적성 시험이 있어서 공부 중이었는데.. 끝이 났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취준 생활을 마무리하면서 정말 그 기간동안 심적으로든 체력적으로든 얼마나 힘든지, 자신감이 얼마나 떨어지게 되는지 누구보다 잘 알기에.. 많은 취준생분들의 불안한 마음이 너무너무 공감이 된다. 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길을 간다는게 참.. 힘들고 지치는 일이다ㅜㅜ

기나긴 기간동안 거의 반포기 상태가 되더라도, 소신 잃지 않고 끝까지 조금이라도 포기하지않고 버티면 좋은 결과가 반드시 있을 것이다!

모든 취준생분들 응원합니다! 끝까지 화이팅! :)

728x90
댓글